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gv 미소지기에 대한 모든 것~지원서부터 면접까지
    내이야기 2015. 6. 16. 21:45

     

     

     

    모두가 꿈 꾸는 영화관 알바!!

    그 중에서도 영화관의 1인자 cgv 미소지기에 대한것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는 1년정도 일을했고 정말 바쁜 곳에서 일했어요 ㅠㅠ 미소지기만 해도 100명이 넘는 곳입니다

    힘들지만 그래도 재미있었던 cgv 미소지기

    지점마다 차이점이 있을테니깐 참고정도로만 해주세요

     

    1. 지원서

     

    cgv는 대부분 cgv 사이트에서 고용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러나 저희 지점에서는 아무래도 바쁜곳이다 보니깐

    사이트말고 매표쪽에 상시 지원서가 따로 있었어요

    사이트에서 모집정보가 없더라도 매표미소지기에게 한 번 물어보세요~ 

    저는 사이트에서 지원서 작성을 먼저했습니다

    지점 마다 우대사항이 있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잘 맞아야 하는 휴학생을 대부분 우대해줍니다

    저도휴학생인점을 어필해서 지원서 작성을 했죠.

    그리고 서비스직이다 보니깐 사람 만나는거 좋아하고 잘 웃고 이런거 쓰면 될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두군데 썼는데 한 군데서 연락이 왔어요

    전화가 오면 면접시간을 전해듣습니다(바쁜지점이다보니깐 면접타임이 여러개로 나눠있더라구요)

    나중에 전해들은 사실이지만 전화받는것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지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밝은 목소리로 전화를 받으면

    면접 보기 전에 플러스는 있겠죠??

     

    2. 면접

     

    일단 면접 보러가면 뻘쭘합니다. 어디로 가야하는지 잘 모르겠거든요

    그럴 땐 매표 미소지기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저도 면접 보기 전에 이리저리 찾아봤는데

    장기자랑 시키는 곳도 있다고 해서 엄~청 긴장하고 갔어요

    면접 시간이 4 타임정도가 있었는데 8명정도가 면접 같이봤습니다

    방학때라 그런지 사람이 많더라구요. (1월에 면접봤어요)

    방학말고 학기중에는 어디나 그렇듯이 지원자가 없어서 잘 뽑아준데요 ㅎㅎ

    아무래도 서비스직이다 보니깐 입에 경련이 나도록 웃으면서 면접봤습니다

    나중에 같이 붙은 애들보니깐 다들 잘 웃는 애들이더라구요

    제가 면접볼때는 자기소개 간단하게 시키고

    근무가능한 날짜를 적었습니다.

    (잘 안웃더라도 야간근무 가능한 사람뽑아주기도 했어요 )

     

    3. O.T

     

    기쁘게 합격했다는 연락을 듣고 OT 교육이 있다고 해서 들으러 갔습니다

    1년이 넘은 시간이라서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지만

    성교육도 받고 매표나 매점에서 어떤 멘트를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배웠던것 같아요. CGV는 참 좋은게 교육수당도 잘 챙겨줍니다

    이때도 시간당 계산해서 돈 나와요~ 그리고 더 좋은게 15분 단위로 계산해서 줍니다

    1시간 30분 교육들으면 1시간 30분으로 시간당 수당 계산해서 돈 나와요 ㅎㅎ

     

    4. 첫 근무

     

    OT때 네이트 클럽을 가입하라고 알려주세요

    거기에 매주 스케쥴을 알려주시는데 제 첫근무 스케쥴을 확인하고

    출근했습니다. 첫 근무가 9시였는데 8시까지 오라고 해요

    왜냐하면 옷도갈아입고 머리도 하려면 시간이 걸리거든요

    준비물은 머리망,실삔,빨간립스틱,검은단화입니다

    유니폼을 받아들고(지점마다 다른데 교육생에게는 유니폼 지급안되는 곳도 있어요)

    휴게실이있는데 여기에 락커있어서 짐 두고 다니면 됩니다

    휴게실에서 갈아입고~ 머리도 나름 한다고 했는데

    처음이다 보니깐 잘 안되서 다른분께서 다시 단정하게 해주셨어요

    나이 들어서 ㅋㅋ 처음 머리를 그렇게 올빽하니깐 어색하더라구요

     

    첫 근무는 무조건 플로어입니다!! 하줄 아는게 없으니 무조건 청소하는겁니다

    근무파트에 대한 자세한건 다음에 올릴게요

    근무는 6시간이 기본인데

    저는 첫 근무하고 그만둘까 생각했었습니다ㅠㅠ

    겨울왕국때라서 청소하기가 너무너무너무 힘들었거든요

    제 동기는 첫 근무하고 관뒀습니다

    아르바이트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깐깐하고

    규칙도 있고 지각도 엄격합니다

    그래도 1년을 버틴 이유는 영화 혜택이 있어서죠!!

    다음 포스팅에 혜택하고 근무파트까지 올리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