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살구씨 오일 만들기
    내이야기 2015. 6. 13. 23:56

     평소 클렌징할 때 꼭 오일을 사용합니다

    화장도 잘 지워지고 롤링하면 피지도 쏙쏙 빠진다고 해서 잘 사용하고있는데

    마침 다 써서 뭘 살까 고민하다가 새로 만들었습니다!

    평소에 에뛰드 제품에 백퍼센트 만족하면서 계속 애용해왔는데

    세일기간도 아니라서 다른거 살까 하다가 예전에 시드물에서 살구씨오일제품샀던게 기억이 나더라구요

    근데 그 제품이 좋긴한데 눈에 들어가면 너무너무 따가워서 세수를 못하겠어가지고

    인터넷 찾아서 저도 제가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ㅎㅎ

     

     

    다른분들은 막 이것저것 넣던데

    저는 귀찮아가지고 진짜 딱 필요한것만 넣었어요 ㅎㅎ

    살구씨오일하고 올리브리퀴드!!!

    이거 딱 두개로 만들었답니당

     

    구매는 모두 여기서 했어요

    http://www.whatsoap.co.kr/index.html

     

     

     

     

     

    살구씨오일 500ml랑 올리브 리퀴드 50g, 샴푸 공병 250ml 두개

     

     

     

     

    리퀴드 단위가 ml가 아니라 g으로 되어있어서 저도 헷갈렸는데 구매 사이트에 정확한 답변이 있어 올려드려요

     

     

    무게(g)로 넣으시거나 부피(ml)로 넣으셔도 되는데요 중요한건 % 에요

    15% 정도 들어가야 깔금한 워셔블클렌징오일이 되거든요..

    용기의 양을 가늠하여 15% 정도를 넣으셔도 되는데요 ~ 조금 어려워요 ㅠㅠ

    아니면.. 작은크기의 컵을 준비해서.. 오일들을 8.5번 떠서 넣고. 올리브리퀴드를 1.5번 떠서 넣으시는 방법도 있을거 같아요 ^^;;

    저희 왓솝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____^

     

     

     

    저는 그램수 따지고 이런거 귀찮아가지고 공병 두개에 올리브 리퀴드 반씩 넣었습니다

     

     

     

    그리고 살구씨 오일을 또 반씩 넣었습니다 ㅎㅎ

    아마 제꺼는 비율이 살구씨 오일이 거의 10:1로 만들어진듯해요

     

     

     

    정확하게 만들어지진 않았지만 완성했습니다

    이쁜 노란병 두개가 나옵니다

     

    살구씨오일 비율이 많아서 그런지 굉장히 기름지지만 그래도 화장도 잘 지워지고 저는 만족합니다

    시중에서 완제품 사는거에 거의 반값에 두병을 얻었으니 가격도 만족해요

     

    아무래도 직접 만든 거라서 오래 쓰면 안될것 같아 한 병은 선물하고

    한 병은 제가 써야 할것 같아요

     

    다음에 만들 때는 비율을 정확하게 맞춰서 다시 한 번 도전해봐야겠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