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광고이야기/광고공부 2012. 11. 14. 13:30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광고 바로 'advertising'는 라틴어 'advertere'-방향을 바꾸다, 주의를 기울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사실 광고는 다양한 의미가 담겨져 있고 시대를 거쳐 올수록 그 정의도 더욱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학자들이 정의한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가장 기본적인 광고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광고는 인쇄형태를 취한 판매술이다 (J.E.Kennedy .1894)
광고는 광고주의 이익을 높익 위한 아이디어, 서비스, 제품에 관한 정보의 전달이다(Advertising Age 광고 정의 콘테스트에 입상한 정의.1932)
광고는 기업, 조직, 개인이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비대인적이고 시각적인, 또는 구술적인 메시지다. 이것은 제품, 서비스의 판매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또는 아이디어 혹은 사고방식을 인정받기 위한 권유도 되다 (A.W.Hurray.1953)
광고는 기업의 관리하에 있는 활동이며,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을 디자인하기 위해 창조 기술을 사용한 것이다. 그 목적은 기업 목표의 달성을 위한 제품 수요의 개발, 기업 미지의 제고와 소비자에 대한 민족의 제공, 사회적 경제적 복지의 개발 등에 있다 (D.Cohen 1972)
광고는 대중매체르 이용한 통제된 명시적 정보 및 설득이다(J. Wright 1977)
광고는 명시된 광고주가 각종 매체를 통해서 행하는, 통상적으로 유료이며 본직상 설득적인 정보의 비대인적인 전달이다(C.L.Bovee&W.F.Arens.1982)
명시된 광고주가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청중을 설득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려고 하는 유료의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의 형태다
(Wells&Burnett 1989)
광고주가 청중을 설득하거나 영향력을 미치기 위하여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유료의 비대면적인 의사 전달 형태이다(한국광고학회.1994)
이렇게 시대를 흐를수록 다양한 학자들은 자신들의 관점에 따라서 광고에 대해서 정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광고란 무엇인가요?
'광고이야기 > 광고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구글애널리틱스세팅 방법 (0) 2021.01.25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 제대로 이해하기 (0) 2021.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