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레버 글로버 액스 광고광고이야기 2012. 10. 15. 19:00
유니레버 글로벌의 액스는
각종 데오드란트,샴푸, 샤워 젤, 헤어 스타일러등의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는걸로 유명합니다
액스 샤워 젤의 이슈는 비누를 사용하는 14~24세의 남성들에게 샤워 젤을 사용하도록 하고 싶어했고
젊은 고객들에게 확실히 다가가기 위해서는 세련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말할 필요가 있었죠
2010년 1월 11일 14~24세의 남성 고객들에게 액스 디테일러는
"당신의 공을 닦아줍니다"라는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공을 닦아준다는 의미를 다들 눈치채셨죠?
TV 홈쇼핑 광고를 패러디한 신제품 액스 디테일러의 2분 45초 짜리 다소 긴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광고는 전형적인 TV 홈쇼핑 광고 장면으로 시작하는데
열정적인 스타일의 여성 진행자와 유명한 테니스 선수의 대화입니다
액스는 오래전부터 사용만 하면 남성이 여성을 유혹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광고를 해왔습니다.
이 광고 역시 같은 맥락을 유지해 성적인 이야기를 사용해서 젊은 남성 고객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죠
공을 소재로 한 것은 얼핏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영어권에서는 공 두 개가 남성 신체 중 어떤 부분을 상징하는지 다 알아요 ㅎ
액스는 이 광고로 젊은 남성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성적인 코드를 사용해서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단숨에 올려버렸습니다
'광고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거킹의 깨워주세요 (0) 2015.06.27 코카콜라와 함께 하는 행복을 담아서 [happiness camera] (0) 2015.06.25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위험천만한 광고 (0) 2015.06.15 달리는 광고, Fire scooter (0) 2012.10.15 하늘로 날아가는 탄산과 함께, Fizzy billboard 캠페인 (0) 2012.10.15